TFP #011 – 저스티스 (이준수 선수) Pt. 2



이준수 선수 (저스티스) Part 2 입니다! 같이 KBM- 신인왕전 결승전, ABC프로 복싱 대회 – 프라임 체육관 카드, 라이트급 최강전/타으틀 전, OPBF Silver 타이틀전, OPBF Super Lightweight 타이틀전, IBF World Super Flyweight 타이틀전, 결과 예상을 재미로 합니다. 해외 복싱 잠간 말 나누고, ABC 카페 대해서 더 설명 해드리고, 카페에 이쓔된 상황들 몇까지만 말하다가, 수다를 뜰게 되네요.

edit: 실버 타이틀 이랑 인터림 타이틀이랑 제가 한국말로 설명을 잘 못했는데요. 예를 들면요:  Justice 선수가 챔피언 이라고 치고 (C) 이형원 선수가 도전자 (#1) 그리고 제가 (#2).

Justice (C) 가 이형원 선수랑 방어 전을 했어야되는데, Justice님이 부상 당해서 시합을 못 해요.

그러면 Justice (C) 님 벨트를 뺐는거 보다 (할수 없이 못하는것이니까), 저랑 이형원 선수가 붙어서 Interim Title (IC) 결정전을 하게되요. 이형원 선수가 이겼다 해요 (IC)

그러면 이기는 사람이, Justice (C) 님이 건강하게 되면, 이제 Justice (C) 이형원 선수 (IC)를 통합 전을 해야되요. 이게 바로 Undisputed champion이라고 합니다. Unification bout 이라고도 하죠. IC는 없어지고 Champion이 한명 만 남아요.

하지만, 예 1년 이상 동안 Justice (C)님이 부상 때문에 게속 방어전을 못하면, Justice님 벨트는 뺐기고, (IC) -> (C)기가 저절로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형원 선수가 champion 되는겁니다.

하지만, Silver Title 이였다면, 시간으로 만 바로 챔피언이 되는게 아니라, 아무리 Justice가 타이틀이 뺏겨도, 상관 없이, 저랑 일단 Silver 타이틀전을 해야됩니다.

 


Leave a Reply

*